티스토리 뷰

운전을 하다보면 하이패스는 거의 필수로 사용하게 되죠. 저역시 하이패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끔 출장을 갈때 회사에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사용내역 조회부터 영수증 발급은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더라구요. 하이패스 사용내역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조회방법을 자세히 정리 했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하이패스 사용내역 기억이 안나신다면? 이 글을 끝까지보시면 사용내역 조회부터 영수증 발급까지 모두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조회하려면 하이패스 홈페이지에 가입해야 합니다. 회원만 내역 조회가 되니 필수로 진행해주세요.

 

👉 하이패스 홈페이지 : https://www.hipass.co.kr/

 

회원가입은 약관동의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개인 하이패스 사용시에는 개인 회원가입, 법인이나 개인 사업자 하이패스를 사용하신다면 법인/개인 사업자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하이패스 가입시 본인인증은 아이핀, 휴대폰, 신용카드,sns인증중 선택가능 합니다.

본인이 편하신 방법을 선택해 인증을 진행하시면됩니다.

 

 

 

정보입력을 마치면 하이패스 회원가입이 완료 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는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하이패스 홈페이지 로그인 ( https://www.hipass.co.kr/ )

 

2. 조회/납부 메뉴에서 사용내역 클릭

 

3. 하이패스 카드 사용내역 조회

사용하는 카드 타입을 선택하고 조회기간을 설정해 조회하시면 됩니다.

 

만약 사용내역 확인이 안된다면 카드 등록이 안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카드를 실규 발급 했다면 카드 등록을 먼저 해 주세요.

 

 

👉카드등록바로가기

 

 

 

후불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하이패스는 선불형과 후불형이 있죠. 후불 하이패스 사용내역만 조회하고 싶다면 아래  조회 페이지에서 카드 선택을 후불로 선택해서 조회하시면 됩니다.

 

사용내역 조회 바로가기 : https://www.hipass.co.kr/usepculr/InitUsePculrTabSearch.do

 

이때에도 마찬가지로 조회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하이패스 사용내역 영수증 출력

하이패스 페이지에서 확인된 사용내역중 출력하고 싶은 결제를 선택해 페이지 하단의 영수증 출력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조회내역 전체를 인쇄하고 싶다면 조회 상태에서 인쇄를 클릭하면 되고 일부 영수증만 출력하고 싶다면 결제건을 선택해 출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회사 출장을 갈때 이렇게 영수증을 출력해서 증빙자료를 제출했었습니다.

지난 출장건도 쉽게 조회가 가능해서 하이패스 사용내역조회와 영수증 출력이 유용하게 쓰이네요.

 

이렇게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과 영수증 출력방법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이런글도 읽어보세요~

 

국민연금 납입기간 출생연도별 정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좋든실든 대부분 납부하고 있는 국민연금! 나의 국민연금 납입기간은 총 몇년인지, 그래서 내가 노령연금을 받을수 있는 나이는 몇살인지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국민연금

gfou.tistory.com

 

아이큐테스트 (IQ테스트) 무료 검사하는법

어릴때 학교에서 했던 아이큐테스트 기억하세요? 저는 초등학교때 처음 해봤는데요, 시험문제로 아이큐테스트를 해보고 결과를 선생님이 알려줬던 기억이 나네요. 성인이 되서는 아이큐테스트

gfou.tistory.com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요즘 금리가 살짝 낮아지면서 적금 금리가 작년만 못하네요. 그래도 아직은 높은 금리를 유지하는 은행들이 몇곳 있어서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가입가능한 적금 이율 높은 은행

gfou.tistory.com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