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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복지혜택을 받을때 필수로 필요한 장애인복지카드! 예전에는 이 카드를 방문해서만 신청이 가능했었는데요 지금은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 가능하고 분실했다면 재발급 신청도 가능해 졌습니다. 장애인복지카드 발급, 재발급 신청방법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장애인복지카드 발급 재발급 신청 방법

장애인복지카드 발급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하시면 됩니다. 신청은 아래 순서대로 따라해보세요.

1. 복지로 홈페이지 접속

복지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bokjiro.go.kr/

 

2. 메뉴 > 서비스 신청> 민원 서비스 신청 클릭

3. 민원서비스> 장애인복지카카드 (재발급) 신청하기 체크후 클릭

클릭시 아래와 같은 경고 문구가 나오네요. 신청전에 관할 주민센터와 상담을 한 후 신청할것을 권장한다는 내용입니다.

4.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 체크 합니다.

5. 장애인 복지카드 발급 신청을 완료 합니다.

 

 

 

장애인복지카드란?

장애인복지카드는 장애를 가진 분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아래는 장애인복지카드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입니다.

 

1. 온라인 신청 가능한 경우

장애인 본인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신용카드나 직불카드 형태로 신청하는 경우 19세 미만(직불카드는 14세 미만)의 장애인은 발급되지 않습니다.

 

2.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보유하지 않은 경우
  • 외국 국적인 경우

이러한 경우에는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3. 제출 장소

  •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
  • 복지로 온라인 신청

4. 재발급 대상

  • 장애인등록증 분실 또는 훼손 시
  • 장애정도 변경 시
  • 유효기간 만료 시
  • 기타 관할 당국의 재발급 필요 인정 시

5. 신청 방법

  1. 초기 상담 및 서비스 신청(주민센터 또는 온라인)
  2. 접수(주민센터에서)
  3. 제작(조폐공사)
  4. 교부(주민센터 또는 등기로 교부)

6. 온라인 제출 서류

제출 서류는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7. 관련 사이트

8. 관련 문의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이렇게 장애인복지카드 발급/재발급 신청 방법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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