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와 감기는 비슷한 증상을 가지고 있어서 혼동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감기와 코로나는 분명한 차이점이 있는데요, 갑자기 몸이 아프고 감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코로나와 구별하기 쉽게 차이점을 자세히 정리해 봤습니다.

코로나 감기 차이

1. 증상의 차이

감기는 일반적인 목,코, 기침 증상이 나타나지만 코로나는 고열을 동반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감기 증상: 목 간지럼, 인후통 콧물, 재채기 기침, 몸살

코로나 증상: 고열, 발열 호흡곤란, 숨쉬기 어려움 갑자기 나타나는 피로감

 

 

 

2. 고열정도의 차이

감기 증상 : 감기는 고열이 흔하지 않습니다. 독감의 경우 고열을 동반하기도 하지만 일반 감기는 38도 미만의 경미한 열만 나는 경우가 흔합니다.

코로나 증상 : 코로나는 고열이 흔하게 나타납니다. 이때문에 코로나에 걸렸을 경우 해열제가 필수로 필요한경우가 많습니다.

 

3. 근육통 차이

감기 증상 : 감기는 경미한 근육통이 있을수 있지만 일반적인 코감기나 목감기에는 근육통이 거의 없습니다.

코로나 증상 : 코로나는 증상이 심할경우 피로감과 함께 강한 근육통을 동반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4. 증상 지속 기간 차이

감기 증상 : 흔히 감기는 약을 먹으면 일주일 안먹으면 7일 걸려 낫는다고 하죠. 감기는 대부분 일주일 이내에 호전되기 쉽스빈다.

코로나 증상 : 코로나는 증상이 길게 지속되며 길면 한달, 더 길면 2~3달까지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이상 증상 차이

감기 증상 : 감기는 일반적으로 콧물, 재채기, 기침, 인투통과 같은 전형적인 증상외에 이상 증상은 쉽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코로나 증상 : 지금까지 알려진 코로나 이상 증상으로 냄새와 맛 감각 손실, 탈모 증상등이 알려져 있습니다.

 

6. 검사 및 진단 차이

감기 : 감기는 굳이 병원을 가지 않아도 그동안의 경험으로 자가 진단이 가능합니다. 병원에 방문해도 대부분 의사선생님이 증상을 듣고 감기로 판단해 약을 처방해 줍니다.

코로나 : 코로나는 PCR검사, 항원검사를 통해 양성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어느정도 증상을 보고 자가진단도 가능하지만 양성판정을 받는게 가장 확실한 진단 방법입니다.

 

코로나 확진자수는 아직도  매일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초반에 비해서 증상이 많이 완화 되었고 위독한 경우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코로나 발생현황

 

 

 

감기와 코로나는 주 증상이 비슷하기때문에 둘다 집에서 푹쉬고 수분을 잘 섭취하며 사람을 되도록 안만나는게 좋습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5가지와 주의 사항

요즘처럼 급작스럽게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엔 감기 환자가 확 늘어나죠. 저 역시 감기로 고생중에 있는데요, 감기가 걸리면 늘 챙겨먹게 되는 감기에 좋음 음식 5가지를 알려드립니다. 감기에

gfou.tistory.com

 

지금 나의 증상이 감기인지 코로나인지 헷갈릴정도로 몸 상태가 안좋다면 빠르게 병원에 방문해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감기의 경우 대부분 일주일 이내에 낫긴 하지만 감기가 지속될 경우 큰 합병증으로 커질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게 중요하다는점 잊지마세요!

 

환절기라 그런지 주변에 감기 환자가 정말 많은데요, 이럴때일수록 마스크 잘 쓰고 개인 위생관리를 잘 하는게 건강의 지름길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