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도 모르는 사이 내 명의로된 토지가 튀어 나온 경험 해 본적 있으신가요? 나도 모르게 상속을 받았거나 오래전에 구입했던 땅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를 대비해서 내가 소유하고 있는 땅을 쉽게 조회할수 있는 방법 자세히 알려 드립니다.

토지 찾기 서비스 조회 방법

 

 

내 토지 찾기 서비스는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국가공간정보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조회 가능 합니다. 내 토지를 찾고 싶다면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국가공간정보포털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http://www.nsdi.go.kr/

 

내 토지 찾기 서비스

 

www.nsdi.go.kr

 

2. 열람공간 > 토지찾기 서비스 > 내 토지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제공동의에 체크하고 신청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4. 금융인증서나 공동인증서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 인증을 합니다.

 

5. 내 토지 찾기 결과를 확인 합니다.

 

👉내 토지 찾기

 

 

혹시 내가 모르는 내 명의의 땅이 있지는 않은지 지금 확인해 보세요.

 

이때 내 명의로된 토지가 있다면 토지 소재지와 공시지가 대지권 지분비율, 변동일자, 변동원인, 소유자명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만약 소유한 토지가 공동소유라면 공유 구분 항목에서 부분소유라고 표시됩니다.

 

 

 

내 토지 찾기 서비스 이용 주의 사항

토지 찾기 서비스는 모바일웹과 MAC에서는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조회를 위해서는 PC로 접속해서 조회해 주세요.

 

제 주변에는 실제로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나도 몰랐던 땅을 찾은 분이 있습니다.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상속이 되어서 본인 명의의 땅이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살다보니 이런 날도 있다며 좋아했는데 이렇게 상속한 땅은 본인에게 통보가 되지도 않은채 명의가 오는 경우도 있나봅니다.

아쉽게도 저는 조회해 보니 제가 모르는 땅은 없었습니다.

 

여러분은 몰랐던 토지를 떡하니 찾으시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