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체국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이용방법

은행의 역할도 하는 우체국! 안정성이 높아서 요즘 많이들 찾으시죠. 은행업무를 인터넷뱅킹으로 대부분 처리 가능하듯이 우체국은행도 인터넷뱅킹을 통해 예금, 적금 뿐만 아니라 이체 업무등 기본적인 은행 업무들을 처리할수 있습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epostbank.go.kr/

 

요즘은 PC로 인터넷뱅킹 업무를 보는경우보다 앱을 통해서 업무를 보는경우가 훨씬 많죠.

모바일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려면 우체국 스마트뱅킹 어플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용 우체국 스마트 뱅킹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post.psf.sdsi&hl=ko&gl=US 

아이폰을 이용하신다면 아래 앱을 설치해 주세요.

https://apps.apple.com/kr/app/%EC%9A%B0%EC%B2%B4%EA%B5%AD-%EC%8A%A4%EB%A7%88%ED%8A%B8%EB%B1%85%ED%82%B9/id554920991

접속을 하셨다면 이제 우체국 인터넷 뱅킹을 통해 어떤 업무를 할수 있는지 볼까요?

가장 기본적인 업무로 계좌조회, 계좌이체, 예금 간편서비스, 공과금관리, 증명서발급, 인증서발급등이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증서 등록이 필수인거 다들 아시죠?

최초 이용이라면 인증서를 새로 발급 받으시거나 평소 사용하시던 타행 인증서를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은 개인 인터넷뱅킹과 기업 인터넷뱅킹으로 나뉘어 있는데 기업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고 싶다면 사이트 상단의 기업 텍스트를 클릭하시면 쉽게 접속 가능 합니다.

여기까지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와 함께 이용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우체국인터넷뱅킹

 

요즘 예금이자가 많이 떨어져서 아쉬운데 포스팅을 한김에 우체국 특판이 없나 저도 한번 살펴봐야겠네요.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